인사말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명공학,
의약학 기술발전에 기여합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임성기재단입니다.
임성기재단은 대한민국 제약업계에 큰 발자취를 남기신 고(故) 임성기 한미약품 회장의 경영철학을 후대에 계승시키고 인류건강에 공헌하는 연구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된 공익법인입니다.

임성기재단은 많은 비용과 오랜 시간이 필요한 생명공학과 의약학 분야의 특성을 고려해 여러 방면의 지원사업을 펼치려 합니다. 현실적으로 장기적인 투자를 받기 어려운 과학자, 연구단체, 기업 등에게 임성기재단은 인적·경제적 지원을 통해 과학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주고자 합니다.

재단의 선정 기준에 적합한 연구과제에 활동비와 인력을 지원하고, 연구자간 교류와 연구결과 확산을 위해 학술대회와 포럼, 심포지엄 등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또한 재단을 거점으로 학교, 병원, 기관 등과 산학연구 클러스터 및 네트워킹을 구축해 R&D 인프라도 제공하겠습니다.

특히 치료제가 없어 고통받고 있는 희귀질환 환우들을 위해, 임성기재단은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기초효능 연구활동 지원, 임상시험 지원, 공동연구, 사업화연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방침입니다.

또한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을 낸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시상해 과학발전을 염원하신 고(故) 임성기 전 한미약품 회장의 뜻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임성기재단은 생명공학 및 의약학 기술 혁신을 추구하고 인류복지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김창수 임성기재단 이사장